728x90

 

부동산 투자는 왜?

재테크의 지름길인가?

돈 모아 부자되기 어려운 시대가 왔다

예전부터 어르신들이 입이 닮도록 하셨던 말씀이 있다. "젊어서 저축 많이해둬라.

그래야 늙어 고생을 하지 않는다"는 말이다.

 

 

이야기를 어렸을떄 많이 이야기 들으면서 자랐다. 그런데 요새 들어 의문을 갖게 된다.

일반 서민이 저축만으로 노년을 준비한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로서는 이해가 되지않는 말이다.

그러나 1980-1990년대까지만 해도 은행 금리가 10~20%대였다. 지금으로서 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고금리다.

돈을 은행에 10년만 넣어놓으면 원금의 2배 찾을 수 있었다. 저축만으로도 부자가 될 수 있던 시절이었고,

그런 고수익률 때문에 너나 할 것 없이 적금을 들었다.

하지만 지금이 어띤 시대인가? 1%대의 바닥을 기는 저금리 시대다.

 

미국 연준의 발표로 8년 간의 제로 금리가 깨지고 금리가 0.5~025%로 인상

이 되며 우리나라의 금리 인상에 영향을 미칠까 우려가 많았지만 2016년 상반기 우리나라의 금리는 아직까지 1%대로 동결이 되었다. 그동안 정부의 부동산대출 규제 완화 정책 등으로 많은 국민들이 대출을 받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인상은 가계 부채에 십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이유와 BOJ(일본중앙금리은행)의 마이너스 금리 발표로 우리나라 금리는 한동안 동결되거나 오히려 낮아질 전망이다. 이런 상황에서 은행의 저축 이자는 이제 별 의미가 없어졌다. 요즘 1.5%짜리 예 적금 금리로 돈을 불리기란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다. NH투자증권의 조사에 따르면 자산을 2배로 불리기 위해서는 금리가 1%일 경우 70년이 걸린다고 한다.

 

그렇다면 서민은 평생을 서민으로만 살아야 할까? 나아가 그의 자식까지도 여전히 서민이어야 하는 것일까? 그렇게 살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좀 더 넉넉하게 살고 싶고 나아가 부자가 되고 싶어 합니다. 저 역시도 부자가되고 싶은 열망이 가득 합니다.

 

하지만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부자 될 기회가 별로 없다. 하다못해 큰 부자는아니더라도 그저 하고 싶은 일 몇 가지 즐기면서 살 수 있는 작은 부자라도 될수 있는 부의 축적 방법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이다. 지금의 세상은 과거처럼 한

10년 열심히 돈을 모으면 집 한 채 정도는 살 수 있는 관대한 세상이 아니다. 그러 우리는 좀 더 영리해질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누구나 부러워하는 '부자'가 과연 될 수 있을까?

급매하겠다고 내놓아도 그건 주인 마음이 그렇다는 것일 뿐이지 쉽게 필리지 않는 것이 부동산이다.

그러나 부동산은 이런 단점을 감수하고서라도 투자해볼 만한 장점들을 무수히 갖추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위험 부담이 적고 수익이 안정적인 분야가 있다.

이런 투자 분야를 '수익형 부동산'이라 한다

은행 예금보다 수익성이 높고 주식보다 위험 부담이 적은

'제2의 연금'이 될 수 있는 '돈 버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의 세계를 저와 여러분 모두

차근차근 공부 해서 부자 되도록 합시다.

 

 

728x90

+ Recent posts